2020. 8. 16. 04:07ㆍ포노사피엔스
코오롱몰은 코오롱 FnC가 독립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 공식 온라인 몰이며,
럭키슈에뜨, 왁, 헤드 자사 브랜드 외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.
<장점>
①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어 총 상품의 수가 많다.
-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브랜드 상품들을 가격, 질, 리뷰 등의 개인적 기준에 따라 쉽게 비교 구매할 수 있다.
여러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.
-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이 입점 되어 있기에 하나의 브랜드를 스타일 별로 나누어 기획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,
옷의 종류에 따라 여러 브랜드를 모아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이 가능하다.
② 카테고리가 구체적으로 세분화되어 있다.
- 1st 카테고리: 여성, 남성, 스포츠, 골프, 키즈, 라이프, 아울렛
- 2nd 카테고리: 티셔츠, 원피스, 셔츠/블라우스, 니트/가디건, 원피스,
스커트/팬츠, 아우터, 슈즈, 가방/지갑, 악세사리 (여성 카테고리 中)
- 3rd 카테고리: 긴팔티셔츠, 반팔티셔츠, 민소매티셔츠 (여성 카테고리의 티셔츠 카테고리)
- 분화된 카테고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③ 리뷰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비되어 있다.
- 타 온라인 몰에 비해 리뷰에 대해 크게 보상한다.
배송완료 후 30일 이내에 상품리뷰 작성 시, 최대 7500 포인트의 혜택을 준다.
텍스트만 입력 시 500P, 사진 업로드 시 1,000P, 상품별 첫 리뷰일 경우 2,000P(텍스트) or 2,500P(사진)
+ 베스트 리뷰 선정 시 5000P 추가 지급
- 하나의 상품에 대한 리뷰를 키, 몸무게, 평소사이즈 등 체형에 따라 카테고리화 했다. 소비자는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다른 소비자의 리뷰를 통해 소비함에 있어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다.
<단점>
① 주력 브랜드가 없다.
- 다양한 브랜드와 많은 상품들이 입점 되어있다는 것이 킬러콘텐츠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력으로 미는 브랜드가 없다.
② 상대적으로 고가의 브랜드 위주로 입점
낮은 가격대부터 높은 가격대의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구비되어 있는 타 온라인 몰에 비해
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.
'포노사피엔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포노사피엔스] After 코로나 시대 속, Ecole 42와 Minerva School의 학습 방식 및 장단점 정리 (0) | 2020.08.16 |
---|---|
[포노사피엔스] '디즈니플러스 VS 넷플릭스' 경쟁력 비교 분석 (0) | 2020.08.16 |
[포노사피엔스] "뷰티" 산업 분석 및 총정리: 현황, 니즈, 규모, 전망, 소비자계층 (0) | 2020.08.09 |
[포노사피엔스] 세계 정상에 오른 K-웹툰의 성공 비결 5가지 (0) | 2020.08.09 |
[포노사피엔스] '팬덤(Fandom)은 사업 절대 근본', 팬덤 형성 과정 분석 (0) | 2020.08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