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포노사피엔스] 코오롱 FnC의 독립적 디지털 플랫폼, '코오롱몰'의 장단점 정리

2020. 8. 16. 04:07포노사피엔스

코오롱몰은 코오롱 FnC가 독립적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한 공식 온라인 몰이며,

럭키슈에뜨, 왁, 헤드 자사 브랜드 외에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.

 

 

<장점>

 

①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어 총 상품의 수가 많다.

좌) ‘여성편집 FW 역시즌’을 주제로 17개의 브랜드를 모아 놓은 기획전 우) 브랜드 VANS만의 상품을 스타일별로 모아 놓은 단독 기획전

 

-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브랜드 상품들을 가격, 질, 리뷰 등의 개인적 기준에 따라 쉽게 비교 구매할 수 있다.

여러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다.

 

-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이 입점 되어 있기에 하나의 브랜드를 스타일 별로 나누어 기획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,

옷의 종류에 따라 여러 브랜드를 모아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이 가능하다.

 

 

 

② 카테고리가 구체적으로 세분화되어 있다.

- 1st 카테고리: 여성, 남성, 스포츠, 골프, 키즈, 라이프, 아울렛

 

- 2nd 카테고리: 티셔츠, 원피스, 셔츠/블라우스, 니트/가디건, 원피스,

스커트/팬츠, 아우터, 슈즈, 가방/지갑, 악세사리 (여성 카테고리 中)

 

- 3rd 카테고리: 긴팔티셔츠, 반팔티셔츠, 민소매티셔츠 (여성 카테고리의 티셔츠 카테고리)

 

- 분화된 카테고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 

 

③ 리뷰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비되어 있다.

 

- 타 온라인 몰에 비해 리뷰에 대해 크게 보상한다.

배송완료 후 30일 이내에 상품리뷰 작성 시, 최대 7500 포인트의 혜택을 준다.

텍스트만 입력 시 500P, 사진 업로드 시 1,000P, 상품별 첫 리뷰일 경우 2,000P(텍스트) or 2,500P(사진)

+ 베스트 리뷰 선정 시 5000P 추가 지급

 

- 하나의 상품에 대한 리뷰를 키, 몸무게, 평소사이즈 등 체형에 따라 카테고리화 했다. 소비자는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다른 소비자의 리뷰를 통해 소비함에 있어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<단점>

 

① 주력 브랜드가 없다.

 

-     다양한 브랜드와 많은 상품들이 입점 되어있다는 것이 킬러콘텐츠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력으로 미는 브랜드가 없다. 

 

 

 

② 상대적으로 고가의 브랜드 위주로 입점

 

낮은 가격대부터 높은 가격대의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이 구비되어 있는 타 온라인 몰에 비해

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.